[VisionOS] rendering in spatial computing에 대한 나름의 이해

2023. 10. 21. 14:39Vision OS

Reality kit은 사물의 위치를 명확하게 나타낼 수 있도록 하는 그림자 형성을 자동지원한다.

tone mapping도 자동 지원하는데 tone mapping은 unlit한 물체에 대해서 살짝식 톤을 바꿔주는 것이다.

또한 rasterization map을 통한 resolution의 조절도 자동으로 조절해준다. 이게 필요한 이유는 우리 눈이 보고 있는 곳은 사물을 확실하게 나타내는게 중요하지만 그렇지 않은 periphery한 영역은 사물의 디테일이 떨어져도 된다. 따라서 이를 조절한다.

resolution의 조절이 곧 Dynamic scaling이다. 내가 현재 보고 있는 곳은 명확하게 조금 멀어진 곳은 덜 디테일하게 많이 멀어진 곳은 덜덜 디테일하게 조절하는 것이다.

rasterization map과 dynamic scaling이 어떤 관계인지는 확실하게는 모르겠다.

 

Reference


https://developer.apple.com/videos/play/wwdc2023/10095/

 

Explore rendering for spatial computing - WWDC23 - Videos - Apple Develo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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